Home > 게시판 > 최근연구동향및성과
최근연구동향및성과
연세대학교, 2008년 과학기술창의상 수상기관 선정
관리자 2008.12.22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와 한국과학재단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천 및 혁신적 과학기술 개발을 통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한 기관에 수여하는 '과학기술창의상' 수상기관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연세대학교를 선정하여 지난 12월 17일(수) 11시 30분, 서울 르네상스호텔 다이아몬드볼룸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과학기술창의상'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천을 통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한 기관을 시상함으로써 과학기술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 역량을 촉진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매년 1회, 총 4개 기관(대통령상1, 국무총리상1, 장관상2)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수상기관 중 하나인 우리학교는 기초생명, 응용생명, 임상 분야의 통합 및 연계를 통한 의생명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연세 특성화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하여 혁신적 학제간 융합 제도화에 의한 의생명 분야의 우수한 연구력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2008년 생물학과, 생화학과, 생명공학과로 구성된 생명시스템 대학 설립으로 기초생명 및 응용생명 분야 간 밀접한 교류로 관련 분야 고급 연구인력을 양성하였다. 또한 '다학제간 공동 연구 지원사업' 시행 및 공용기기 운용을 통한 학제간 연구 인프라 구축을 지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여 과학기술 개발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대통령상 수상기관에는 상장과 1억원, 국무총리상 수상기관에는 상장과 5천만원,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수상기관에는 상장 및 각 1천만원이 지급된다.